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 자기 계발/경력

"눈에 띄게 해주세요" 피드백 대처 비결! 이렇게 하면 디자인의 왕이 될 수 있어요!

by 노이어스믹 2023. 4. 24.
반응형
"눈에 띄게 해주세요"
- 흔하지만 애매한 피드백에 대처하는 디자이너의 자세

 

 

디자이너들은 종종 "눈에 띄게 해주세요"와 같은 애매한 피드백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피드백은 명확하지 않아 디자이너들로 하여금 어떻게 반영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듭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피드백을 받았을 때 어떻게 디자인에 반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애매한 피드백에 대한 고민
1.1 눈에 띄게 하기 위한 디자인 원칙
1.2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강화
1.3 클라이언트의 관점에서 생각하기
2. 애매한 피드백도 기회로 만드는 디자이너가 되자

 

 

 

애매한 피드백에 대한 고민

디자이너들은 자주 이해하기 어려운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눈에 띄게 해주세요"와 같은 피드백은 디자이너들에게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지 않아 어떤 방향으로 디자인을 수정해야 할지 모호합니다.

 

 

눈에 띄게 하기 위한 디자인 원칙

눈에 띄게 만들기 위해 디자인 원칙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원칙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색상 대비를 활용하기: 대비를 높이는 색상 조합을 사용해 주요 요소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2. 크기와 레이아웃 조절: 중요한 요소의 크기를 늘리거나 레이아웃을 조절하여 시각적인 중심을 찾습니다.
  3. 타이포그래피 활용: 다양한 글꼴 스타일, 크기, 간격을 사용하여 텍스트 요소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강화

피드백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을 강화해야 합니다.

 

  1. 명확한 의도 파악하기: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결과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그에 맞춰 디자인을 수정합니다.
  2. 질문을 통한 이해도 높이기: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좀 더 구체화하기 위해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듣습니다.
  3. 수정된 디자인과 함께 피드백 요청하기: 수정된 디자인을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주며, 추가적인 의견이나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을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관점에서 생각하기

눈에 띄게 만들고자 하는 목적을 이해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의 관점에서 생각해봅니다.

 

  1. 목표 시장 이해하기: 클라이언트의 타겟 시장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눈에 띄게 만들어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하기: 디자인이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눈에 띄게 만들어야 합니다.
  3. 경쟁사 분석을 통한 차별화: 경쟁사의 디자인을 분석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매한 피드백도 기회로 만드는 디자이너가 되자

"눈에 띄게 해주세요"와 같은 애매한 피드백에 직면했을 때,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인 원칙을 활용하고 클라이언트와 소통을 강화하여 피드백을 적절하게 반영하면서, 클라이언트의 관점에서 생각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매한 피드백도 기회로 만들어 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끊임없이 학습하고 발전하여 피드백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