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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자기 계발/신입

마감 안에 디자인 못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하지? 디자이너 일정 관리

by 노이어스믹 2023.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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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신입 디자이너인 당신은 마감 시간이 코 앞에 있는 디자인 업무를 처리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마감 시간은 단 3시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사수에게 이를 알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대처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신입이라는 입장에서는 사수를 걱정하며 말을 꺼내기 어려웠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마감시간이 코앞에 다가와 막막한 디자이너들에게 이 글을 선물합니다. 자, 그럼 출발~


과연 디자이너의 선택은?

목차

1. 빠른 대처
2. 사수에게 상황 전달
3. 예방책 마련




1. 빠른 대처

먼저, 남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를 위해서는 업무의 우선순위를 판단하고, 가능한 경우 다른 업무를 미루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등의 대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정 관리에서 "빠른 대처"란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여 일정을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예측 가능한 상황에 대한 미리 준비된 대응책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작업이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리거나, 문제가 발생하여 재작업이 필요할 때, 빠른 대처를 위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일정을 관리할 때는, 일정에 대한 충분한 시간 여유를 가지고 작업을 진행하고, 가능한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마감 시간이 다가올수록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에 집중하고, 빠른 대처를 위한 백업 계획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자원과 정보가 확보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팀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며, 문제 발생 시 팀원들과 빠르게 공유하고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따라서 빠른 대처를 위해서는 미리 예측 가능한 상황에 대한 대응책과 백업 계획을 준비하고,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빠른 대응을 위한 자원과 정보를 준비하고, 팀원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여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2. 사수에게 상황 전달

만약 일을 처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즉시 상사나 사수에게 상황을 전달하세요. 마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전화나 채팅 등을 통해 빠르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안해보세요.

일정 관리에서 "사수에게 상황을 전달"은 프로젝트나 업무를 진행하다가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거나 일정을 처리할 수 없는 상황이 생겼을 때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적절히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 업무를 맡은 디자이너가 마감 시간 3시간 전에 처리할 수 없는 일정이 생겼다면, 이를 즉시 사수에게 전달하여 상황을 파악하고 대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나 업무에 대한 일정 조율이 가능해지며, 대처 방안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사수에게 상황을 전달할 때는 가능한 자세하게 상황을 설명하고,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도 함께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사수가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으며, 일정 관리와 프로젝트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3. 예방책 마련

다음 번에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책을 마련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정을 미리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계획을 세우며, 적절한 시간에 대처할 수 있도록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관리에서 예방책 마련은 일정이 늦어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이미 미리 대처책을 마련해두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프로젝트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발생하여 업무가 지연되는 상황이 예상된다면, 미리 백업 시스템을 마련해두거나 대체 소프트웨어를 준비하는 등의 대처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일부 업무를 다른 팀원에게 분담하여 처리할 수 있는 대안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예방책을 마련함으로써, 미리 예상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이는 일정 관리의 효율성과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중요한 것은 솔직하게 상황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알리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관리에서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솔직하게 상황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숨기거나 회피하려 하지 말고, 빠르게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를 알리세요. 이제는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는 조직의 목표와 가치관을 고려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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